아트코리아랩 대학연계 아트&테크 창업 활성화 지원 사업 선정 및 예술창업 해커톤 개최

본교는 지난 4월 4일, 문화체육관광부 예술경영지원센터 아트코리아랩 대학연계 아트&테크 창업 활성화 지원 사업에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되었다. 이로써 본교 산학협력단과 아트&테크놀로지 학과는 올 한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첨단 기술 기반 예술 창업을 지원한다.

아트코리아랩 창업 활성화 지원 사업은 대학 내 우수한 융합 예술창업 아이디어의 발굴 및 사업화를 지원하여 예술창업 활성화 기반 마련 및 예술의 산업화 저변 확대를 위해 시작한 사업이다. 본교 아트&테크놀로지학과에서는 AI, XR 등 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한 예술 창업 중심의 스타트업 발굴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본 사업에 지원하여 선정되었다.

이에 본교에서는 제1회 예술창업 해커톤 대회를 5월 15일에 개최하며 참가자(팀)모집에(마감: 5월 12일) 나선다. 기술 융합 예술창업의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본교 학부생 또는 대학원생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포스터 참조, 휴학생/수료생도 지원 가능)

또한, 해커톤 행사와 별도로 올해 11월 까지 진행되는 메인 창업 프로그램에 함께할 참가자를 5월 31일 까지 모집한다. 선발된 팀은 예술창업 관련한 일체의 교육 및 전문가 1:1 멘토링, 프로토타입 제작비(최대 3백만 원)등을 지원받고, 우수팀에게는 총 1300만의 상금도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포스터 링크 참조). 2023년 사업 우승팀은 광화문에 새로 오픈한 아트코리아랩에 입주하여 창업에 매진 중이다.

사업 책임자인 아트&테크놀로지학과 김주섭 교수는 “이번 사업을 통하여 서강대에서 예술창업 문화가 확산되고, 첨단 기술 기반 사회를 예술적으로 이끌어갈 혁신가들을 많이 발굴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QR코드를 통해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