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ination Seminar

23.06.02
민세희 (경기콘텐츠진흥원장, 전 Art&Technology 교수)
생성형 AI와 방향 상실 창작자들
23.04.07
양민하 (서울시립대학교 교수)
꽤나 조심스러운 기계와의 협력
23.03.31
최승준 (미디어 아티스트)
읽기 도구로서의 Generative AI
22.12.22
남혜연 (루이지애나 주립대학교 교수)
Cohabitation
22.11.10
조준희 (이노시뮬레이션 대표)
모빌리티를 위한 XR 기술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22.10.21
Takeshi Yamada, 홍소희, 이지현 (TeamLab)
TeamLab: Massless Sun
22.09.30
권오찬 (에픽게임즈 코리아 차장, Education Evangelist))
메타버스, 그리고 언리얼 엔진
22.06.10
최찬숙 (작가(올해의 작가상, MMCA))
아티스트릭 리서치, 실천의 언어
22.05.13
하태진 (버넥트 대표)
효율적인 원격 협업 및 콘텐츠 제작을 위한 XR 플랫폼
22.04.08
지현경 (작가, OCAD University in Toronto)
Artificial Natures: Immersive Installations of Shared Realities
22.03.11
LayLay (작가)
NFT아트 트렌드 및 NFT 제작 노하우 공유
21.12.03
황윤경 (서울 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
퀀텀 점프: 미래로의 도약
21.12.02
노소영 (서강대 Art & Technology 초빙교수, 아트센터 나비 관장)
퀀텀 점프: 미래로의 도약
21.11.19
이용덕 (서강대 Art & Technology 초빙교수)
Silicon Valley에서 바라본 AI & Future technology
21.04.02
김재인 (경희대 비교문화연구소 학술연구교수)
인공지능은 예술작품을 창작할 수 있을까?
20.12.14
민세희 (서강대학교 Art & Technology 산학협력중점교수)
인공지능 데이터 기반 창작
20.11.26
강이연 (영국 왕립예술학교 객원 교수)
프로젝션 매핑&아트
20.11.12
강은수 (미국 카네기멜론대학교 머신러닝학과 교수)
AI 창의성 평가하기
20.09.29
반성훈 (리콘랩스 Founder)
Volumetric Capture
19.11.15
김낙회 (초빙교수)
제일기획방문_선배들과의 대화
19.11.13
김낙회 (초빙교수)
좋은광고란?_디지털광고
19.11.01
Kening Zhu (City University of Hong Kong, School of Creative Media교수)
Leveraging the Sense of Touch in Human-Computer Interaction
19.10.23
Mr. Yamada Takeshi (Teamlab Japan)
Relationship among people
19.06.29
최항집 (현대자동차그룹 전략기술본부 스타트업육성팀 부장 )
The Next Open Innovation Platform ZER01NE
19.06.05
박홍규 (미디어프론트 대표, 초빙교수)
융합미디어를 통한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비지니스
19.05.31
최종일 (아이코닉스 대표, 초빙교수)
4차산업혁명 시대, 한국 콘텐츠 사업의 현황과 전망
19.05.03
김낙회 (전 제일기획 대표, 초빙교수)
광고의 전문성
19.04.17
김낙회 (전 제일기획 대표, 초빙교수)
좋은 광고란?
19.04.12
노소영 (아트센터나비 관장, 초빙교수)
Neotopia: Technology and Humanity
18.12.21
김윤철 (작가)
MatteReal (매터리얼)
18.12.07
이을 (작가)
새 시대의 영상 – 리얼타임렌더링
18.12.07
이신혁 (티키틱 디렉터)
티키틱의 스토리텔링과 사운드
18.12.07
이도훈 (제일기획 마스터)
ICT Korea!
18.12.6
Takeshi Yamada (teamLab)
"About teamLab and How we approach the creative process"
18.11.20
김생근 (LINE)
팀장이 좋아하는 서비스 기획자
18.11.13
유원준 (앨리스온 디렉터)
New Platform for arts
18.06.23
이대형 (현대차 아트랩 아트디렉터)
Art Thinking
18.06.19
노소영 (초빙교수)
Digital Art II
18.06.12
노소영 (초빙교수)
Digital Art I
18.06.07
김낙회 (초빙교수)
Advertisment II
18.06.05
김낙회 (초빙교수)
Advertisment I
18.05.31
장성호 (초빙교수)
Film VFX II
18.05.30
David Lee (카이스트 도시공학과 교수)
SMART WASTE, SMART URBAN DESIGN, SMART CITIES
18.05.29
장성호 (초빙교수)
Film VFX I
18.05.24
최종일 (초빙교수)
3D Animation II
18.05.17
최종일 (초빙교수)
3D Animation I
18.05.16
김승범, 후니다킴, 심재경 (미디어아티스트)
융합 기술 환경과 창작의 의미
18.05.10
Smilegate
Game I
18.05.08
박홍규 (초빙교수)
New Media II
18.05.03
박홍규 (초빙교수)
New Media I
18.04.30
호르헤 마이네스 루비오 (TED 펠로우, 아티스트)
Peak of eternal light
18.03.21
양민하 (뉴미디어 아티스트)
기술로 촉발된 예술의 면면들
17.12.22
빠키 (아티스트, 빠빠빠탐구소 대표)
불완전한 장치와 놀이
17.12.11
서수길 (아프리카TV 대표)
CEO특강
17.12.02
김희천 (아티스트)
바벨과 랠리
17.11.29
김진동
Start-up의 발명과 특허 이야기
17.11.22
황문기
Fintech 이야기
17.11.20
이재일
삼성전자특강_회사원과 기업가정신 Intra-preneurship(1)
17.11.15
강정수 (메디아티 대표, 디지털사회연구소 소장)
디지털 미디어 시장과 새로운 시도들
17.11.15
강병창 (전 삼성전자 첨단기술연구소 전무)
미래기술과 우리의 대응(2)
17.11.13
장영중
Design Thinking(3)
17.11.08
강병창 (전 삼성전자 첨단기술연구소 전무)
미래기술과 우리의 대응(1)
17.11.06
김낙회 (삼성그룹 고문, 제일기획 전 대표)
기업(조직)에서의 커뮤니케이션의 멘토링
17.11.01
김낙회 (삼성그룹 고문, 제일기획 전 대표)
통섭과 아이디어
17.10.30
장영중
Design Thinking(2)
17.10.16
장영중
Design Thinking(1)
17.10.11
민세희 (랜덤웍스 대표)
데이터, 시각화, 그리고 기계학습 환경들
17.09.27
김미성 (엔트리컨설팅 대표)
Verbal Presentation 이론과 실습(2)
17.09.25
김미성 (엔트리컨설팅 대표)
Verbal Presentation 이론과 실습(1)
17.09.20
권병준 (아티스트)
나의 악기 나의 소리
17.09.20
김미성 (엔트리컨설팅 대표)
Speech 이론과 실습(2)
17.09.18
김미성 (엔트리컨설팅 대표)
Speech 이론과 실습(1)
17.09.11
김미성 (엔트리컨설팅 대표)
communication의 중요성
17.06.13
서상봉 (스마일게이트 센터장)
Computer Game(2)
17.06.08
서상봉 (스마일게이트 센터장)
Computer Game(1)
17.06.02
김민영 (미디어앤아트 부장)
INSIDE 시리즈 - 대관 전시 브랜딩
17.06.01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
Media Art(2)
17.05.31
Alex Verhaest (아티스트)
Film in a post-nintendo era
17.05.30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
Media Art(1)
17.05.25
박홍규 (Mediafront 대표)
New Media Content(2)
17.05.23
박홍규 (Mediafront 대표)
New Media Content(1)
17.05.18
최종일 (ICONIX 대표(뽀로로, 타요))
3D Animation(2)
17.05.17
유태경 연구소장 (덱스터, 디지털휴먼&VR)
VFX, 문제 해결의 연속
17.05.16
김낙회 (삼성그룹 고문, 제일기획 전 대표)
Advertisement(2)
17.05.11
김낙회 (삼성그룹 고문, 제일기획 전 대표)
Advertisement(1)
17.05.02
최은석 (디스트릭트 이사)
New Media Content(2)
17.04.27
최은석 (디스트릭트 이사)
New Media Content(1)
17.04.25
최종일 (ICONIX 대표(뽀로로, 타요))
3D Animation(1)
17.04.12
이경석 감독 (픽세프코리아)
PPL, 너는 어느 별에서 왔니 - 미디어 속 다양한 간접광고, 그 성공과 실패의 사례
17.03.29
강재원 프로 (제일기획)
알파고 시대의 생존법
16.12.05
서수길 (아프리카TV 대표)
기업과 인간
16.12.04
하태석 (영국왕립건축사, 스케일건축사무실 대표)
건축과 뉴미디어
16.12.03
진경환(72초TV 감독)
72초, 초미니드라마: 모바일 동영상 시대를 이끌다
16.12.02
노소영 (초빙교수)
The age of Makers, Make makers
16.11.21
김낙회 (초빙교수)
통섭과 아이디어
16.11.14
이상열
IP와 특허
16.11.03
하태석 (영국왕립건축사, 스케일건축사무실 대표)
마법도시(Enchanted City) - 건축X뉴미디어
16.10.28
최석영 (뉴미디어아티스트, 감성놀이터 대표)
VR, 예술의 새로운 접근
16.10.14
장영중 (초빙교수)
Design Thinking(3)
16.10.10
장영중 (초빙교수)
Design Thinking(2)
16.10.07
김미성 (초빙교수)
Verbal Presentation 이론과 실습(2)
16.10.06
손명민 (전 디뮤지엄 수석큐레이터)
내일의 미술관
16.09.30
김미성 (초빙교수)
Verbal Presentation 이론과 실습(1)
16.09.29
최진석 (서강대학교 철학과 교수)
호기심이 너다
16.09.27
김성연 (M.I.N.D(Media, Interface & Network Design) Lab research associate)
Beyond Mixed Reality(VR&AR): Brain & Behavior
16.09.26
장영중 (초빙교수)
Design Thinking(1)
16.09.22
이진원 (미디어아티스트, 비쥬얼 퍼포먼스 팀 태싯그룹)
이것도 음악인가요?
16.09.19
남민우
창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16.09.12
남민우
창업의 올바른 이해
16.09.09
김미성 (초빙교수)
Speech 이론과 실습(2)
16.09.02
김미성 (초빙교수)
communication의 중요성, Speech 이론과 실습(1)
16.07.15
Graham Wakefield (York University 교수)
VR Worldmaking w/ Oculus Rift
16.06.03
김낙회 (초빙교수)
Digital Life, Digital marketing
16.05.30
박홍규 (초빙교수)
로봇기술을 이용한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16.05.27
박홍규 (초빙교수)
실감 미디어의 종류와 적용2
16.05.23
박홍규 (초빙교수)
실감 미디어의 종류와 적용1
16.05.16
최종일 (초빙교수)
Animation&Character
16.05.02
장성호 (초빙교수)
Film VFX(Lecture+Site Visit)
16.04.29
김낙회 (초빙교수)
광고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16.04.28
박은지 (서울예술대학교 공연학부 연극과 무대의상/패션 전공 교수)
Wearable Technology Art
16.04.25
김낙회 (초빙교수)
좋은 광고란?
16.03.31
강병창
산업혁신을 주도할 IT 기술들
16.03.25
김미성 (초빙교수)
intro to creative arts
15.12.01
이해민 (Google Korea 첫번째 Product Manage, Google Product Lead)
Importance of Software
15.11.28
박소현 (큐레이터)
아티스트가 작품 활동을 해 나가는데 있어서 소통에 대해 취해야 할 자세
15.11.28
신제현 (작가)
"테크놀로지와 아트의 결합을 통한 인터랙션은 소통을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인가"
15.11.28
반이정 (평론가)
예술에서 관객과의 소통의 중요성
15.11.26
강이룬 (학제간 디자인 및 리서치 스튜디오 Math Practice 디렉터, 디자이너, 아티스트)
Authentics of Automation, 자동생활
15.11.20
전하진 (국회의원)
상상 이상의 미래, Sun Village
15.11.06
Anna Dumitriu(GBR), Boredom Research(GBR), Alex May(GBR), Wayne de Fremery(USA), Sonja Bauemel(AUT), Catherine Young(PHP), Roberta Trentin(ITL), Pascale Barret(BEL)
WET MEDIA conference
15.10.29
강신화 (USC Institute for Creative Technology 연구소, Mixed Reality 그룹 연구원)
가상인간을 활용한 Human-Computer Interaction에 관한 연구
15.09.18
전혜선 (디자인아이피 대표님)
디자인과 지식재산권
15.06.23
손경환 (머머링프로젝트(미디어아티스트))
Murmuring Project: Collaboration & Convergence
15.05.20
최종일 (ICONIX 대표(뽀로로, 타요))
엔터테인먼트 - 컨텐츠와 애니메이션 산업의 이해
15.05.18
박홍규 (Mediafront 대표)
경험 미디어의 이해
15.05.13
김낙회 (삼성그룹 고문, 제일기획 전 대표)
디지털 라이프와 디지털 마케팅
15.05.12
이찬호 (Take Two Interactive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글로벌 게임시장 현황과 미래
15.05.11
최종일 (ICONIX 대표(뽀로로, 타요))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비즈니스
15.04.29
김낙회 (삼성그룹 고문, 제일기획 전 대표)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 광고(2)
15.04.27
김낙회 (삼성그룹 고문, 제일기획 전 대표)
디지털 미디어 트렌드 - 광고(1)
15.04.14
이종관 (성균관대학교 철학과교수)
디지털 디바이스 개발의 인문학적 전환
15.03.31
김세훈 (예술의 전당 무대영상 디자이너, The Illusionist 대표)
무대미술의 영상디자인
14.11.29
진중권 (시사평론가, 동양대학교 교수)
예술의 최전선
14.11.29
송호준 (미디어아티스트)
OSSI(open source satellite initiative)와 미디어아티스트로서의 삶
14.11.27
손미미 (김치앤칩스, 아트디렉터)
Drawing in the Air
14.11.17
서수길 (아프리카TV, 대표이사)
Art, Technology, Enterpreneurship <무엇이 내 가슴을 뛰게 하는가>
14.10.10
Douglas Edric Stanley (Aix en Provence School of Art, 교수)
"Play in the Age of Algorithms - Computer Games and Computer Mediated Play"
14.09.17
송미정 (삼성전자, 트리즈마스터)
TRIZ, 영감의 가이드
14.06.19
David Krum (USC ICT Mixed Reality그룹 디렉터)
Reigniting Virtual Reality
14.06.09
정태섭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창의적 발상 따라하기
14.06.02
김낙회 (제일기획 전 대표)
왜 지금 CSR-CSV인가
14.05.23
손진호 (LG전자, 상무)
Wearable Value Proposition
14.05.19
조창수 (제일기획 디지털그룹, 그룹장)
디지털 트렌드
14.04.07
김낙회 (삼성그룹 고문, 제일기획 전 대표)
통섭과 아이디어
14.03.28
이민형 (전 픽사 아티스트)
픽사의 파이프라인과 라이팅을 중심으로 한 Visual Story Telling
13.11.27
서승택 (서울예술대학교 예술공학센터, 소장)
"미디어 사사와 기술적 창의성 - 뉴미디어 만화와 비선형 연극을 비교하여"
13.11.19
Enn Cho (The New School for Design, 교수)
Design Strategies
13.11.12
김지희 (KT미래기술연구소, 소장)
Big Data Challenges - Developing New Business Opportunities
13.11.06
변동주 (월트디즈니 스튜디오 애니메이터)
Art & Technology in Effects Animation
13.10.01
김선호 (IMSC/USC, 교수)
Thoughts of Diversity, Imagination and Innovation
13.09.30
Arthur Clay (Digital Art Weeks, 디렉터)
Music and Immersion
13.06.24
이지영 (CMU ETC 실리콘밸리 캠퍼스 디렉터)
about CMU Entertainment Technology Center
13.06.05
최민주 (최민주 일러스트레이션, 대표)
?
13.05.22
Shawn Greenlee (Rhode Island School of Design, 교수)
Design Foundation
13.04.18
신성환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무대예술전문교육, 책임강사)
공연예술을 위한 영상 테크놀로지의 현재와 미래
13.03.21
Theodore Kim (Univeristy of California at Santa Barbara, 교수)
Computing Physical Equations for Artistic Purpos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