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다훈(아텍17) 학생, 2022년 Spikes Asia 모바일부문&아웃도어부문 은상 수상

본교 아트&테크놀로지학과에 재학 중인 손다훈 학생이 MASK ID 캠페인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광고제인 ‘Spikes Asia 2022’에서 모바일부문과 아웃도어부문 각각 은상을 수상하였다.

손다훈 학생은 지난 2020년 9월 종합광고회사 이노션 월드와이드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는 S.O.S. 캠페인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실내에서 올바른 마스크 착용 모습을 인증해야 와이파이에 접속되는 MASK ID를 제안해 대상을 수상하였다. 이후 이노션 인턴십 과정에서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유명 카페 프랜차이즈인 달콤커피(DAL.KOMM)에 해당 인증 시스템을 구현하였다. 보건복지부 공식 유튜브에 게시된 MASK ID에 대한 케이스 필름은 조회수 89만 뷰를 달성했으며, JTBC Hey.news 등 다양한 언론 매체에서 해당 사례를 다루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를 바탕으로 2021년 Oneshow, Adstars 등 국제 광고제에서 수상했으며, 이번에 개최된 2022년 Spikes Asia에서는 공익성, 참신성, 혁신성을 인정받아 2개 부문에서 각각 은상을 수상하였다.

손다훈 학생은 “일상에서의 경험을 통해 기획했던 아이디어로 작은 변화를 만들어 낸 것이 뜻깊다”라며,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고 구현할 수 있게 도와주신 많은 분께 감사드리며, 교내 광고동아리 서강AD와 아트&테크놀로지 학과에서의 경험이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Spikes Asia 2022′ 은상 수상작 소개 링크

Moblie 부문:

https://www2.spikes.asia/winners/2022/mobile/entry.cfm?entryid=263&award=3

Outdoor 부문:

https://www2.spikes.asia/winners/2022/outdoor/entry.cfm?entryid=232&award=3

▶ 보건복지부 유튜브 – MASK ID 소개 영상

https://youtu.be/VeFcfBOY_k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