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vity & Visual Expression
MAS1002

‘세상에 없던 사항을 생각하는 원리’ ‘전혀 새로운 사항을 제시하는 화법’ ‘새로운 조합(Combination)에 의해 New를 제작하는 테크닉’ 등에 대하여 논의할 예정이다. 물론 독창적인 사고의 수행을 통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이루어낸 국내외 사례들 또한 장르를 불문하고 중요한 교재로 활용된다. 크리에이티브적 사고가 특히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미디어 산업, 그 중에서도 광고를 비롯한 Strategic Communication의 영역에서의 실제 예들을 통해 심층 토론을 수차례 진행할 것이며, 매년 프랑스 칸느에서 개최되어 전 세계인의 Creative Thinking의 수준을 가늠하는 본 분야 세계적 경쟁 무대인 ‘칸느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발’의 부문별 수상작들을 검토하는 시간도 가질 것이다. 이와 더불어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 필요한 조형의 원리를 여러 예술 작품과 디자인 작품을 보며 그
시각적 원리를 학습하고 디지털 카메라 등을 사용해 자신의 화면의 구성과 시각적 표현 방식도 다양하게 탐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