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체험형 전시 <호텔 메타>

아트&테크놀로지 대학원 석사과정 재학생 김혜린, 오명석, 윤수련, 이화영 네 명의 학생들이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VR 체험형 전시 <호텔메타>를 11월 16일(수) ~ 11월 29일(목)까지 연남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호텔 메타>는 네 명의 작가들이 무의식과 내면에 있는 기억, 경험, 감정 들을 소통하기 위해 창제작한 메타버스 예술활동 전시이다. 이 전시에서 호텔은 작가의 무의식을 표현한 공간과 동시에 작가와 관람객이 공감하고 연대하는 장소를 상징한다. 관람객은 메타버스를 통해 묘사된 작가의 무의식을 체험하는 오묘한 경험을 하게 된다. 또한 NFT 링크를 구매하여 방문한 관람객은 전시에 포함되지 않았던 추가적인 상호작용도 가능하다. 네 개의 방을 거쳐 최종적으로 관객 자신의 이야기를 나눔으로써 내면의 소통에 동참하게 된다. 현실과 유기적으로 연결된 메타버스를 상상하며 가상과 현실, 그리고 온/오프라인이 통합된 전시 경험을 제공한다. 기술과 예술의 융합을 통해 제작된 이 전시는 작가와 관객이 서로 동화되고 공존하는 공간으로 메타버스의 가능성을 발견하며 나아가 예술이 관객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방식을 새롭게 탐색한다.

본 오프라인 전시는 VR 체험형 전시로 예약제로 운영합니다.
예약은 네이버 지도 연남장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링크

NFT 구매링크
https://opensea.io/collection/hotelmeta

일시 : 2022.11.16 (수) ~ 2022.11.29(화)
시간 : 13:00 ~ 20:00 휴관일 없음
장소 : 연남장 B1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 5 길 22 연남장)
후원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참여작가
김혜린 @mango___owo
오명석 @hearenzo_
윤수련 @sooryeon_art
이화영 @lehwayoung

개발
이광호 @meruho_
정대희 @dayday_j

PM
주진호

전시포스터 디자인
최하영 @yeonghachoi

전시디자인
김준호

본 전시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2022 년 메타버스 예술활동 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