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다훈(아텍 17) 학생, 이노션 S.O.S 캠페인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수상

본교 아트&테크놀로지 학과에 재학 중인 17학번 손다훈 학생이 종합광고회사 이노션 월드와이드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는 S.O.S(Social Problem Solver) 캠페인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

본 캠페인은 광고회사의 고유 역량을 기반으로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재능기부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코로나 19에 대한 국민 의식을 개선하고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이노션은 7월 말부터 전국의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포스트 코로나 관련 7가지 주제(실내외 마스크 착용 홍보방안거리 두기 정착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하였으며, 9월 22일 서울 강남구 이노션 본사에서 시상식을 개최하였다대상 1금상 2팀을 포함하여 총 16팀이 수상하였고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 원과 보건복지부 장관상 및 이노션 체험형 인턴의 기회가 주어졌다.

 대상을 수상한 손다훈 학생이 제안한 ‘MASK ID’는 사람들이 카페에서 자리에 앉으면 와이파이부터 켠다는 점에 착안하여마스크를 착용한 본인의 모습을 인증해야 와이파이 접속이 가능하도록 하는 캠페인이다코로나 감염 위험도가 높은 실내 공간에서 오히려 마스크 착용률이 낮은 상황 속에서, 캠페인을 통해 카페 이용자들에게 마스크 착용을 보다 더 부드럽게 권유함으로써 실내 마스크 착용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였다.

 손다훈 학생은 학내 광고동아리 서강 AD의 친구들과 광고에 대한 열정을 공유할 수 있었고지난 학기 유현재 교수님의 헬스커뮤니케이션과 디지털미디어‘ 수업에서 배웠던 브리프 작성법 등이 아이디어를 논리적으로 전개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열린 마음으로 크리에이티브의 세계를 탐험하고자 한다며 남은 대학 생활동안 세워 둔 목표가 있다면 멋진 아이디어로 칸 국제 광고제에 도전하여 좋은 성과를 거둬보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