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아티스트를 위한 프로젝션 맵핑

강의 기간: 2/27(목)~2/28(금) 13시 ~ 17시

강의 장소: X514 이머시브 홀

참가신청 : https://creative.sogang.ac.kr/cc

강의 소개:
Resolume Arena는 전 세계적으로 많이 쓰이는 Visual Jockey(VJ) 소프트웨어이자 미디어 서버 프로그램입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금방 파악하여 사용하실 수 있으며, 실시간 효과 적용 및 프로젝션 맵핑이 가능한 소프트웨어입니다. 또한 다양한 신호(MIDI, OSC, DMX)를 받아서 제어가 가능하며, After Effects, Unity, Unreal Engine, Touchdesigner와 같은 소프트웨어와도 연동이 됩니다.
특히 콘서트, 클럽, 연극 및 뮤지컬, 전시 등에서도 많이 쓰이고 있으며, 윈도우와 맥 둘 다 실행이 가능하고 안정적입니다.
이번 강의는 프로젝션 맵핑의 원리와 이론을 배우고, 이를 활용하여 전시 및 공연 셋팅하는 방법까지 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강사: 김찬기 작가
아트&테크놀로지 석사과정, 미디어아트 스튜디오 아쏘드(Arthod) 대표

준비물:
Resolume Arena, 개인 노트북

교육내용:
1일차

  • 프로젝션 맵핑의 원리 및 이론
  • Resolume Arena 인터페이스 파악
  • 전시 및 공연에 활용되는 기술 활용하기

2일차

  • 상황에 알맞은 프로젝터 선택하는 방법
  • Advanced Output을 이용한 프로젝션 맵핑
  • 프로젝터 2대를 이용한 엣지 블랜딩(Edge Blending) 방법

*강의 시간과 내용은 상황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