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5월1일 ~ 5월13일
장소 : 이주연 갤러리
서강대학교 아트&테크놀로지 학과가 25학년도 1학기에 버지니아 커먼웰스 미술대학 카타르 캠퍼스(VCUarts) 그래픽 디자인 전공 학생들과 함께 국제 학제 간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하였고, 5월1일부터 5월13일간 이주연갤러리에서 결과물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VCUarts 학생들은 미리 선정된 영화 작품을 분석한 뒤, 이를 바탕으로 조형물, 조각, 인터랙티브 설치물을 디자인한다. 이후 서강대 아트&테크놀로지 학과에서는 이 작품들을 활용해 애니메이션, 디지털 미디어, 비디오 설치 등 다양한 형식의 영상 작품을 제작하였다. 이번에 참여한 서강대 아티스트는 Akbayan Tokenova, Sadovnichaia Mariia, 김건호, 김예찬, 김현지, 박정원, 배윤진, 손정우, 오유빈, 조성민, 최송화, 최수지, 황민호 총 13명이 참여하였고, 완성된 작품들은 4월, 카타르 도하의 갤러리에서 전시되었고, 5월1일부터 5월13일간 이주연갤러리에서 그 결과물들을 다시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이끈 서강대 아트&테크놀로지 학과의 이승언 교수는 “한국과 카타르, 두 학교의 서로 다른 전공 학생들이 협업과 전시를 통해 그래픽 디자인, 영상, 오브젝트 기반 스토리텔링의 새로운 교차점을 탐색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전시의 기대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