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학교 아트&테크놀로지학과는 지난 8월 13일 성남시 판교 제2테크노밸리 위든타워에서 열린 ‘서강–판교 디지털혁신캠퍼스 개소식’에 참석해, 향후 판교 지역의 다양한 기업 및 기관과 협력하여 창의적 융합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아트&테크놀로지학과는 판교캠퍼스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 산업과 연계한 다양한 창의적 프로젝트를 전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실제 산업 환경 속에서 협업 경험을 쌓고, 기업은 새로운 아이디어와 인재를 발굴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학과는 판교캠퍼스의 공간과 시설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신촌캠퍼스와 연계한 전시·데모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학문적 성과와 창의적 실험이 사회와 공유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트&테크놀로지학과 최용순 학과장은 “앞으로도 예술과 기술을 연결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산업 현장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개소식에서는 서강대학교의 혁신 비전이 소개되는 한편, 아트&테크놀로지학과 학생들이 작업한 다양한 디지털 창작 결과물들 영상이 상영되어 예술적 감성과 기술적 상상력이 결합된 서강대 아트& 테크놀로지의 정체성을 보여주었다.
판교 디지털혁신캠퍼스 개소식 영상은 서강대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강대학교 아트&테크놀로지 공식 유튜브 – AXT X 판교혁신캠퍼스 – 아트&테크놀로지 학과 홍보영상(영상 제작 – 이형복 (AXT 대학원), 노진서 (AXT 23), 이채연 (AXT 대학원) ) https://youtu.be/ITaptF4Ow9c


